군산대, 4년 연속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 18억 7천 4백만원 지원 받아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은 전국 4년제 국공사립대학을 대상으로 자율적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률, 재학생 충원율, 교원확보율, 학사관리 및 교육과정 운영, 장학금 지급률, 학생교육투자, 등록금 완화지수 등의 대학발전 핵심지표를 기준으로 대상 대학을 선정하여 각 대학이 자체발전계획에 따라 집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2년도 대학 선정은 국·공립대와 사립대를 분리해 진행됐는데, 국공립대의 경우 총장직선제 개선, 기성회계 건전성 등의 대학선진화 지표가 추가로 반영되었다. 군산대학교는 교원확보율, 학사관리 및 교육과정 운영, 장학금 지급률, 학생교육투자, 등록금 완화지수 등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대학교는 앞으로 학생 취업 역량프로그램 개발, 지역기반양성사업 활성화, 국제역량 강화, 교육환경 개선사업, 전공 및 기초학습 능력강화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면서 대학 경쟁력을 적극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정룡 총장은 “지역기반 양성사업이나 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기업체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실무형 인재양성에 힘쓰고, 지역기반을 활용한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