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토마스 통장·적금·예금’ 출시

뉴스 제공
우리은행
2012-04-15 10:23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하여 ‘우리 토마스 통장·적금·예금’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토마스 통장’은 ‘우리 토마스 적금’으로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거나 ‘우리아이사랑카드’를 결제계좌로 지정하여 사용하게 되면 10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2.1% 금리를 제공하며, 전자금융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월간 30회 범위 내에서 면제하여 준다. 또한 ‘우리 토마스 통장’에 연결된 ‘우리 토마스 IC카드’를 수수료 없이 발급해 준다.

‘우리 토마스 적금’은 1년 단위로 이자가 원금에 더해져 연복리로 이자가 계산되는 복리형 상품으로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고 가입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연단위로 가능하다. 또한 초입금을 10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신생아 클리닉·발달 클리닉·정서 클리닉 등 ‘어린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토마스 정기예금’은 1년 만기 정기예금으로 가입금액별 차등금리가 적용된다. 가입후 3개월 후에 중도해지 시에도 3개월에 해당하는 정기예금 금리가 제공되어 일반정기예금에 비해 중도해지 시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따라서 단기자금을 운용하거나 금리상승기에 중도해지 후 높은 금리로 재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우리은행은‘우리 토마스 패키지’상품 출시 기념으로 ‘우리 토마스 IC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우리은행과 제휴된 전국 14개 박물관에 연중 수시로 무료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패키지 가입고객 중 매월 60가족을 추첨하여 ‘이달의 가족 여행’에도 초대한다.‘이달의 가족 여행’은 가족 중심의 체험 여행으로 주요 박물관 방문 및 주변지역 관광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참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봄의 아름다움이 어울리는 백제의 고도 부여를 여행한다. 부여에서 실시하는‘우리가족 이색박물관 여행’을 통해‘국립부여박물관’을 관람하고 ‘비단강 보물찾기’와‘백제토기 직접 만들어보기’ 등 이색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고, 배움을 통해 미래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우리 토마스 패키지’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하여 개발한 상품으로 ‘경쟁력 있는 금리’와 ‘어린이 건강관리 서비스’ 및 ‘박물관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와 자녀에게 모두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이라며 “상품 가입자들에게 매월 제공되는 ‘이달의 가족여행’을 통해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데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정제호
02-2002-5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