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쿄에서 투자와 수출 9180만달러 성사
또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와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중앙본부를 방문해 투자유치와 세계한상대회 유치 등 지역현안에 대한 지방외교 기반도 탄탄히 다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광주시는 4월 13일 오전, 도쿄 뉴오타니호텔에서 투자 및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이와는 별도로 문화콘텐츠산업 관련기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산업투자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100% 일본투자기업인 한국알프스주식회사는 1987년 광주하남산업단지에 둥지를 튼 이후 자동차전장제품 등을 주생산품으로 하여 왔으나, 신기술과 신제품을 개발해 글로벌시장 선도를 목표로 기존 광주공장 부지에 100억원 규모의 홈가전 및 모바일 관련 부품연구개발센터를 건립키로 하고, 이번 방문시 400만달러의 추가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광주에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일본 히로하마사의 협력업체로 공동진출을 추진중인 금속인쇄 업체인 후다하시프린트(사이타마현 소재)와 캔 및 병의 패킹제조회사(치바현 소재)인 LCL은 각각 500만달러를 투자키로 하였다. 이들 업체는 해당 업종에서 5할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만큼 선진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동종업종의 선도기업으로 성장이 전망된다.
또한 전국에서 유일하게 문화산업진흥지구로 지정되어 광주로 이전하게 되었다는 수도권 기업인 상상코리아는 40년간 3D영상변환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30여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머큐리시스템사와 합작으로 3,690만달러를 광주에 투자키로 했다.
현재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투자유치지원관실
사무관 정창균
062-613-4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