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최고의 관광기념품·공예품 찾는다
15일 광주시에 따르면, ‘제15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및 ‘제42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의 광주 예선대회 추진일정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광주시 예선은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접수 받아 전문가 심사 후 11일 시 홈페이지에 입상작품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작품 접수에 앞서 5월 9일 광주디자인센터에서 관심을 끄는 응모작품 개발 방안 등을 상담해 주는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공모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응모작품의 질적 수준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광주의 관광자원을 주제로 하는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녹색상품, 하이브리드 상품이다.
공모분야는 지난해와 달리 금년에는 ‘한국특성화 분야’와 ‘지역특성화 분야’의 2개 분야로 나누어서 응모할 수 있다. ‘한국특성화 분야’는 응모자격이 광주지역으로 제한되어 있는 반면, ‘지역특성화 분야’는 지역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선정된 작품은 시상금과 함께 전국대회 참가자격 부여, 상품화 제작 지원, 온오프라인 전시·판매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시 예선은 6월18일부터 19일까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접수를 받으며, 6월 25일 시 홈페이지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출품대상은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을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되며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으로 목·칠, 금속, 도자, 섬유, 종이, 기타 공예 등 6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광주시에 있는 자로 제한되어 있으며, 1인 1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광주시 정여배 문화산업과장은 “많은 공예인들이 이 공모전에 참가해 광주를 상징하는 멋진 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을 선 보여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나타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공예품대전의 시 예선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의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광주공예협동조합(062-223-7040) 또는 광주시 문화산업과(062-613-2471)로 연락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콘텐츠산업담당
이돈국
062-613-2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