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평생교육원, ‘직원 친절 CS 이미지 메이킹’ 충청대 이수경 교수 특강 진행
이번 교육에서 주로 기억에 남는것으로는 경청의 종류는 4가지가 있으며 여기에서 배우자 경청은 상대의 말을 듣지 않는것이며, 소극적 경청은 자기소리만 듣는것이며 적극적 경청은 상대소리에 대해 듣는 것이며 맥락적경청은 상대의 모든 에너지를 받는 것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공직자에게 가장 고귀한 선물은 경청이라는 사실도 새삼알게 되어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함으로써 고객만족 감동행정을위한 래방객 응대시 보다더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를 겸비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무엇이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하는 길인가에 대하여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지향의 업무개선 자세와 기존의 경직된 자세를 지양하면서 늘 작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친절봉사와 행정서비스를 실천할때 민원인에게 고객만족 서비스는 달성된다고 하였다.
한편 이수경 교수는 친절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실시하는 동기는 민원인과 자연스런 교감속에서 온몸으로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때 친절은 살아움직인다고 하였다.
또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직원 친절 CS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계기로 래방객이 몸소 피부로 느낄수 있는 고객만족 서비스의 감동행정 실현이 앞당겨 진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