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결혼이민자 요리교실 개강
이 날 여성결혼이민자 30명은 대하 손질법과 다시마, 새우, 멸치를 이용한 육수내기 등 구체적인 조리법은 물론, 직접 조리한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우리음식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화적인 거리를 좁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외국에서 시집온 여성들의 조기적응을 위하여 생활요리, 보육교육, 한지·도자기공예, 전통춤, 전통예절문화 등을 행복한 청주시민 만들기 일환으로 6년째 실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요리교실은 결혼이민자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으로 남편과 시어머니로부터 사랑받기 위해 애쓰는 모습은 여느 한국여성과 다르지 않다.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규자)는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인 여성결혼이민자 가정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하여 진정한 다문화사회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043-200-2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