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캐나다에 조선소 노하우 수출한다

캐나다 NSPS프로젝트에 조선소 설계∙운영 노하우 수출
향후 중장기적으로 선박 건조 관리 분야에도 참여 예정

출처: STX (코스피 011810)
2012-04-16 08:41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6일 -- STX조선해양이 캐나다에 조선소 설계 및 운영 노하우 수출에 나섰다.

STX조선해양은 시스팬(Seaspan)社와 밴쿠버 조선소 현대화를 위한 1단계기술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STX조선해양은 캐나다 정부의 NSPS(National Shipbuilding Procurement Strategy)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시스팬社와 함께 조선소 레이아웃 개선, 조선소 자재 물류 조달 프로세스 향상 및 최첨단 설비·장치 배치 등을 포함한 기술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NSPS는 캐나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군함 및 비전투용 선박 건조 프로젝트’로 향후 2~30년 동안 23척의 전투함(호위함 및 수상함), 7척의 비전투함(대형 쇄빙선 및 해안경비함 등)을 건조하는 초대형 선박 건조 프로젝트다.

한편 STX조선해양의 자회사인 STX캐나다마린은 지난 해 10월 시스팬社와 함께 NSPS프로젝트 중 비전투용 선박 건조분야에 참여, 시스팬社가 건조하는 모든 선종에 대한 설계 엔지니어링 및 건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 3단계에 걸쳐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인 STX조선해양은 1단계로 밴쿠버 조선소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비 및 생산공정을 개선하고, 2·3단계에는 선박 설계 및 공정관리, 생산인력 훈련 등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STX조선해양은 이러한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스팬社 산하의 다른 조선소에 대한 기술지원으로 확대 추진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세웠다.

신성수 STX조선해양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스팬社와 장기적인 관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며 “밴쿠버 조선소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시스팬社가 캐나다 정부와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언론 연락처

STX 홍보팀
이지아 주임
02-311-94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