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K-IFRS에 대응하는 대표적 종합재무분석 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2-04-16 09:50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은 4월 16일 K-IFRS 도입에 부응한 종합재무분석시스템(ComFAS) 구축을 완료하고, 최근 K-IFRS 회계제도를 도입한 기업에 대한 여신심사 분석능력 제고차원에서 종합재무분석시스템(ComFAS : Compre- hensive Financial Analysis System)을 개발하여 업무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해외무역 등에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K-IFRS 회계제도를 도입하였으며, 상장사는 2011년 결산 재무자료부터 K-IFRS 회계제도에 기초하여 공시를 하여야 한다.

결산 재무자료가 공시되면 은행, 증권사 등 재무자료에 근거해 의사결정을 수행해야 할 기관들은 과거 재무제표 분석방법과 달리 K-IFRS 재무제표를 분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IFRS에서는 분석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 영업손익의 개념을 별도로 정의하지 않고, 기업의 이해관계에 따라 영업손익 산출방식을 달리하고 있어 분석의 오류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산은의 종합재무분석시스템(ComFAS)은 K-IFRS 회계제도와 K-GAAP 회계제도를 통합한 종합재무분석시스템으로 융자상담으로부터 본점 심사역의 의사결정 과정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체계화하고, 의사결정을 위한 다양한 분석모델을 제공함으로써 한층 효과적인 기업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KDB산업은행 심사평가본부 김상로 부행장은 “K-IFRS에 대응하는 대표적 재무분석시스템 구축 사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공보팀
02-787-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