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테스팅 소프트웨어 ‘2012 임베디드 어워드’ 수상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4-16 10:11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안드로이드 기기용 테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빠르게 생성시켜 주는 테스팅 소프트웨어 ‘윈드리버 UX개발 킷’(Wind River User Experience Development Kit)이 툴(Tools) 부문에서 ‘2012 임베디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의 800여 기업들이 참가하는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 및 컨퍼런스는 독일에서 개최되며 임베디드 분야에 있어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행사이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이번 2012 임베디드 월드 행사에서는 전문가들을 평가를 통해 대해 하드웨어와 툴 두 개 부문에 있어서 혁신적이고 보다 진보된 기술을 선보인 제품 임베디드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윈드리버 디바이스 테스트 부문 총괄 부사장인 아밋 로넨(Amit Ronen)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급증함에 따라, 테스트를 충분히 거치지 못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상당한 비용적인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우수한 디바이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완전하게 자동화된 테스팅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윈드리버는 그동안 안정적이고 완전한 사용자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을 창출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개발을 지원해 왔는데, 임베디드 어워드를 통해 그러한 윈드리버의 노력이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이번 수상은 대단한 성과이다”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UX테스트 개발 킷’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테스트 하기 위해,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재현함으로써 디바이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보다 철저하게 검증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예를 들면, 품질 관리 엔지니어의 경우, 아이템을 드래깅하거나 물리적 혹은 가상 키보드에 내용을 입력하는 등 그래픽 인터페이스 요소들을 다룰 때의 사용자 경험을 테스트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를 완벽하게 자동화함으로써 상당한 양의 수동 테스팅 작업을 대체할 수 있으며, 테스팅 주기 및 제품 출시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테스트 스크립트는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를 위한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테스팅 프레임워크인 윈드리버 FAST(Framework for Automated Software Testing)를 사용해 관리되고 자동적으로 실행된다.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의 비디오 데모는 http://www.youtube.com/watch?v=NhXMiit4Abo 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mobile/ 에서 볼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