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유해야생동물 포획 구제단 운영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야생동물인 멧돼지, 고라니, 까치, 비둘기 등으로 의한 농작물 피해거 증가하고 있고 멧돼지 도심출현에 의한 인명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이달 16일부터 내년도 3월까지 유해야생동물 포획 구제단을 운영한다.

구제단 선발기준은 총기소지허가 또는 수렵면허를 취득한 후 5년이상 경과한자, 야생동식물보호법 위반 및 강력범죄로 인하여 적발 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를 대상으로 16명을 선발했다.

시는 구제단 운영에 앞서 총기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주 13일 구제단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건수는 40여건으로 멧돼지 5마리, 고라니 6마리, 까치 300여 마리 등을 포획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입을 경우 청주시청 환경과(200-2619)로 신고해 주시고 또한, 등산객이나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멧돼지를 발견할 경우 소리를 지르는 등 위협적인 행동을 하거나 등을 보이며 달아나지 말고 침착하게 주위의 나무나 바위 등 은폐물로 신속히 대피하도록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환경과
자연보전담당 이조원
043-200-26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