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권역별 가족여성정책 간담회 개최

2012-04-16 15:48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박명순, 이하 연구원)은 도내 시·군 지역을 찾아가서 개최하는 “2012년 권역별 가족여성정책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 간담회는 연구원이 지난해까지 운영하던 ‘찾아가는 시군 간담회’를 개편한 행사로, 도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되며 지난 13일 1차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는 4월 27일까지 총 4회 개최된다.

올해는 참여 시군 수를 3~4곳에서 7~8곳으로 확대하고, 참여 시군의 가족 여성 노인 아동 청소년 보육 등 유관 공무원과 연구원 연구진이 함께 모여 가족 여성 정책현안과 이슈 등 공통관심사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연구원은 이를 통해 연구원과 시군 정책주체간의 파트너십 강화와 참여 시군의 정보교류와 상호 벤치마킹 기회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3일 수원 오산 화성 등 경기남부 6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제1차 권역별 가족여성정책간담회에서는 성별영향평가분석법 도입, 지역 가족여성정책 수요, 누리과정 확대 및 만0~2세아 양육지원강화 등 최근 가족여성정책 관련 현안 등이 중점 논의됐다.

연구원은 간담회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6월부터 3회에 걸쳐 시·군과 함께 하는 경기도 가족여성정책 네트워크 심화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해 도내 31개 시군을 3~4개 시·군씩 묶어 총 10회의 ‘찾아가는 시군 간담회’를 실시하고 5월에 총괄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개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양성평등의식 확산과 양성 평등적 가족,여성정책 수립을 위한 공무원의 훈련과 교육, 사회지도자의 체계적 양성을 위한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fwri.kr

연락처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담당자 박미아
031-220-3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