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자세…로지아이가 제안하는 ‘택배생활백서’

- 택배운송장도 버리지 말고 적립하는 생활 속 절약방법 공개

뉴스 제공
파슬미디어
2012-04-17 10:00
서울--(뉴스와이어)--결혼 1년차 주부 김씨는 신혼의 재미에 푹 빠져 지내는 것도 잠시, 치솟는 물가에 지출이 많아지면서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나가는 돈이 많아 고정 지출액을 줄이는 건 무리라고 판단해 생활 속에서 알뜰하게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없을까?

우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시골에 계신 시부모님께서 반찬이며 김치 등을 택배로 부쳐주시기 때문에 택배를 받는 횟수가 고정적이었다. 또 여기다 평소 인터넷 쇼핑을 즐겨 하는 김씨 부부는 일주일에 택배를 받는 횟수가 2~3번은 있었다.

이처럼 김씨와 같은 생활패턴을 가지고 계신 분에게 추천할 웹사이트가 바로 로지아이(www.logii.com)이다. 이 사이트는 택배이용고객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항목, 일명 ‘택배생활백서’를 제시해 고물가시대에 가계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택배생활백서 1. 택배운송장 버리지 말고 적립하기

택배 박스에 붙어 있는 운송장의 운송장번호를 로지아이에 등록하면 현금을 적립 할 수 있으며,쇼핑리뷰, 상품사용후기, 의류 착용샷 등의 리뷰를 남기면 추가적으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렇게 모아진 적립금은 10,000원 이상이면 현금으로 이체 가능하며, 영화예매, 피자주문, 상품권구매, 포인트교환, 택배예약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생활의 보탬이 되고 있다.

택배생활백서 2. 여러군데 쇼핑몰에서 주문해도 배송조회는 한번에

여러 쇼핑몰에서 쇼핑을 한 경우 각각의 쇼핑몰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배송조회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 로지아이 통합배송조회를 이용해 보자. 로지아이의 통합 배송 조회서비스를 통해 국내 10여개 택배사의 실시간 배송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배송상태를 미리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배송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택배파인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배송조회가 가능하다.

택배생활백서 3. 남을 위해 기부, 나를 위해 쇼핑

기부를 하고 싶어도 어떤 방법으로 시작해야 할 지 잘 알지 못할 때 로지아이 내 희망발전소를 이용해 보자. 로지아이 활동만으로 얻을 수 있는 단추를 통해 최소 2천 단추부터 참여할 수 있다. 여기서 모아진 단추는 금액으로 환산되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내외 소외된 이웃에게 테마에 맞는 후원물품을 전달해 준다.

또한 단추로 경매에 참여해 생필품을 낙찰 받을 수 있는 핫리뷰 경매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재미는 물론 쇼핑까지 가능하다.

택배생활백서 4. 택배예약도 국내 최저가로 하기

무엇보다 로지아이를 이용 중 가장 큰 강점은 역시 국내최저가로 택배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타 택배사의 기본 택배비가 4천원인데 비해 로지아이는 회원의 경우 300원이 할인되고 여기다 스폰서 할인까지 받으면 2,2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어 ‘국내최저가’ 택배예약이 가능하다.

이처럼 주위를 둘러보면 무심코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금전적 이익을 발견하기도 한다. 고물가 시대라고 무작정 아끼기 보다는 로지아이와 같은 생활밀착형 사이트를 이용해 가계비를 절감하는 생활의 지혜가 필요하지 않을까.

파슬미디어 개요
파슬미디어는 2004년 7월 19일 설립했으며, 택배포탈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포탈 앱 ‘택배파인더’를 운영하고 있다.

로지아이: http://www.logii.com

웹사이트: http://www.parcelmedia.com

연락처

(주)파슬미디어 전략기획실
황슬아
02-3789-5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