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및 현미경을 이용한 신경치료 및 치근단 수술
치과용 미세현미경이라고 하면 원래 신경외과에서 사용하던 것을 치과에 접목한 것으로 최대 26배까지 확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신경관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현미경만 있다고 해서 신경치료 결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치과용 현미경을 잘 사용하고 신경치료에 관해 숙달된 치과의사가 필요한 것이죠.
이러한 이유가 치과용 미세현미경이 모든 치과에 적용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루덴치과 강남점 신동렬 박사는 “치과용 미세현미경은 확대를 하는 것이고 그러한 한계를 극복하는 치과의사의 숙련도는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최근에는 현미경과 더불어 콘빔 시티가 적용되어 더욱더 신경치료를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현미경이 치아의 시야를 확대한다고 하면 시티는 2차원이 아닌 3차원 영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신경치료를 잘 했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있거나 염증이 제거되지 않는 경우에는 치근단 수술을 하게 됩니다.
현미경을 이용하여 잇몸을 올린 후 뿌리 끝을 자른 후 MTA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메우는 것이 치근단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공률은 80% 정도 되며 발치 가능성을 치아를 살려서 쓰게 하는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신동렬 박사는 “신경치료는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므로 어느 병원이나 비용이 동일하고 현미경을 사용한다고 해도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신경치료와 치근단 수술이야 말로 자연치아를 살려서 쓰는 최선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무조건 임플란트가 좋다고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된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신경치료와 치근단 수술, 자연치아를 살리는 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도움말: 루덴치과 네트워크 신동렬, 백희숙, 성지은, 조동현 원장)
루덴치과 개요
루덴치과는 네트워크 시스템과 첨단 의료장비 및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진들이 세심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 명동과 강남 그리고, 강서를 비롯하여 분당, 부평, 구로, 미아, 남부터미널까지로 이어지는 루덴 시스템에서는 언제 어느 곳에서든 최상의 진료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덴치과: http://www.luden.co.kr/spclinic/clinic04_03.php
웹사이트: http://www.luden.co.kr
연락처
루덴치과 홍보팀
홍한기
02-2051-28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