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예비 청년 사회적 기업가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2012-04-17 09:43
서울--(뉴스와이어)--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촉진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16일(일) 오후 7시 대전 풀뿌리청년사회적기업가양성센터를 찾아 예비 청년 사회적 기업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2012 한돈 응원단’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한돈 응원단은 한돈닷컴을 통해 응원 사연이 선정된 (사)풀뿌리사람들 청년사회적기업가양성센터 내 예비 청년 사회적 기업가 14개 팀을 대상으로 한돈 영양 만찬을 제공하고 한돈 응원레크레이션 등을 진행했으며,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청년 사회적 기업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돈 영양 만찬은 한돈명예홍보대사인 이난우 요리연구가가 청년 사회적 기업가만을 위해 특별 개발한 음식들로 청년 사회적 기업가들의 입맛을 북돋았으며, 한돈 응원 레크레이션은 청년 사회적 기업가로서 자긍심과 단결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한돈 응원단은 한돈을 대표해 직접 찾아가 응원을 전하는 이벤트로 한돈을 응원하는 많은 시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응원을 통해 사회적 기업가를 꿈꾸는 청년 여러분들이 한돈의 기운을 받아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섰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뿌리청년사회적기업가양성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청년 등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의 위탁운영기관으로 현재 14개 청년 창업팀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 사업은 사회적 기업가로서 자질이 있고, 사회적 기업 창업 활동의 의지가 있는 청년들에게 일정기간 동안 창업에 필요한 공간, 자금, 멘토 등을 지원하여 사회적 기업으로 창업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 사회적 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수입산과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국산 돼지고기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국산 돼지고기의 새 명칭 '한돈' 개발을 추진하였고, 양돈인들의 권익신장과 양돈산업 발전 도모, 양돈산업의 국제화, 전문화 및 양돈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메타컴
김하늘 대리
02-566-9190, 010-2958-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