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봄길 따라 떠나는 삼전가족 등반대회’ 개최

2012-04-17 10:26
서울--(뉴스와이어)--지난 4월 14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애)은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대모산에서 지역 내 25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등반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등반대회는 지역 내 가족 간의 화합과 유대감을 위해 매 분기마다 진행하고 있는 ‘삼전 가족의 날’ 행사로 2010년부터 계속되고 있다.

이번 가족등반대회는 봄을 맞이한 가족들이 등반을 하면서 각 코스마다 주어지는 가족미션을 수행해가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가족 간 단합을 필요로 하는 가족 바운드볼, 릴레이 연상게임과 부모님이 어린 시절 즐겼던 사방치기, 미션 가족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면서 모든 가족이 즐겁게 등반을 마칠 수 있었다.

또한 이웃가족과 한 팀이 되어 진행한 레크리에이션 시간은 본 행사를 통해 새롭게 만나게 된 이웃들을 응원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가족은 늘상 혼자 다니던 산에 자녀들과 함께 오를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하며 “복지관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는 점이 좋고 이후에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가족 간의 소통과 대화 부족으로 가족의 역할상실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가족이 함께 하는 화합의 시간을 통해 가족의 숨겨진 힘과 사랑을 찾아가는 삼전복지관의 가족의 날 행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으로 지역주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