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룩, “가로수길 명소로 자리잡은 투썸커피…커피전문점 트렌드 선도”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4-18 09:00
서울--(뉴스와이어)--커피전문점 창업 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주장이 계속 제기됐음에도 불구하고 CJ푸드빌의 투썸커피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중요한 자리를 꿰찼다.

기존 브랜드인 ‘투썸플레이스’와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고객 니즈와 연령대를 세분화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성과라는 분석이다.

커피전문 창업사이트 창업룩에서는 투썸커피가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큰 폭으로 높이는 등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의 비중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았다.

특히 가로수길 초입에 위치한 투썸커피의 경우 단기간 내에 가로수길 상권의 특수 점포로 자리 잡았을 정도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투썸커피는 기존 브랜드인 투썸플레이스와 달리 커피, 디저트 등과 입지상권에 차별화를 둔 커피전문점이다. 메뉴를 차별화해 디저트카페와 함께 커피전문점 컨셉을 강화시킨 것이 가로수길의 상권 특성에 맞아 떨어졌다.

여기에 다양한 와플과 큐브 슈 등의 달콤한 간식거리를 메뉴에 덧붙이면서 가로수길의 카페테리아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창업룩 배승환 팀장은 “가로수길 투썸커피의 성공적인 성장세는 무조건적으로 점포 수를 늘려 나가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벗어나 투썸커피 자체의 질적인 성장을 추구한 결과로 보여진다”며 “국내 커피 인구의 선호경향이 고급화되면서 앞으로 이러한 전략이 효과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