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온실가스 배출 절감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기질 개선

2012-04-17 14:48
여수--(뉴스와이어)--여수세계박람회장의 맑은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 크루즈 여객선에 육상전기가 공급된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박람회장의 공기 질 개선을 위해 박람회장 부두에 정박하면서 관람객들의 숙소로 이용될 크루즈 해상호텔에 육상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7일(화) 밝혔다.

크루즈 여객선은 선박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을 자체 발전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나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정박, 숙소로 사용하면서 자체 발전할 경우 화석연료가 연소되면서 질소산화물, 황산화물과 같은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가 다량 배출되어 대기오염을 불러올 것으로 우려됐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크루즈여객선 운영자와 여수시, 한전 등과 협조하여 박람회 기간 크루즈여객선에도 한전에서 공급하는 육상전기를 공급하게 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선박을 수리하는 경우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육상전기 공급사례가 거의 없으며, 특히 대형 크루즈여객선에 육상전기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직위 윤웅로 환경에너지부장은 “크루즈 해상호텔에 육상전기가 공급되면 대기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관람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는 500실 규모의 대형 크루즈 ‘디 에메랄드호’가 5월 12부터 8월 12일까지 관람객 숙박시설로 이용된다.

웹사이트: http://www.expo2012.kr

연락처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보과
차지혜
061-659-2343(직)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