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현장 견학행사’ 개최

2012-04-18 08:33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4월 21일(토)에 부산창업박람회 및 성공창업 현장을 탐방하는 ‘창업현장 견학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강좌 현장견학에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개설하고 있는 5과목의 창업강좌(창업입문(1, 2), 디자인창업실무1, 지식기술창업실무1, 실전창업프로젝트1)를 수강하는 305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기술창업아카데미를 수강하는 60여명의 예비창업자 및 달서구민 예비창업자 과정을 수료한 40여명의 수강생들도 참여하여, 다양한 창업아이템 및 창업성공 현장을 견학하게 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김영문 단장은 “예비창업자들은 먼저 창업에 성공한 분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고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창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데, 그것을 위해 전국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를 자주 참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고 하였다.

한편,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4월 26일(목)에 한국 최초의 우주인으로 선발된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www.tideinstitute.org) 대표를 초청하여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하는데, 고산 대표는 현재 창업전도사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