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취학 전 아동 시력검진 시행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흥덕보건소는 이달 30일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44곳을 대상으로 취학 전 아동 무료 시력검진을 한다.

이번 시력검진은 지난 2000년부터 시행해 올해는 만 3세∼6세 아동 1700명을 대상으로 약시, 사시 등의 눈질환을 조기 발견과 치료하기 위해 시행한다.

상당·흥덕보건소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각 가정에 그림시력표를 배부해 보호자가 1차 검진을 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조사지를 회수해 검토한 후 이상이 발견된 아이는 상당·흥덕보건소 통보되어 보건소에서 2차 검진과 입체시 검사를 받는다.

재검진 결과 이상아로 판정될 때 보호자에게 정밀검사 의뢰서를 배부해 안과 병·의원에서 정밀검사를 받도록 한다.

진단 결과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어린이는 한국실명예방재단 연계해 수술비를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흥덕보건소 가족보건담당은 “부모와 보육시설의 적극적인 참여가 뒷받침 되어야 아동의 눈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며 “부모와 보육시설종사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 “만 3세∼6세 어린이의 눈은 작은 이상이 생겨도 눈의 기능발달에 크게 방해가 되므로 치료시기를 놓치면 원인질환을 치료한 후에도 시력을 회복하기 어려워서 조기검진이 필요하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가족보건담당 김혜련
043-200-4045
 
청주시 흥덕보건소
가족보건담당 이영란
043-200-4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