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홍보 브로셔 “2005년 최고의 브로셔”로 선정

뉴스 제공
제일모직
2005-06-30 13:30
서울--(뉴스와이어)--제일모직의 홍보 브로셔'A new experience, A new perspective’가 세계적 권위의 2005 아스트리드 어워드 (ASTRID Awards)에서 브로셔 부문 금상(Gold Winner)을 수상해 2005년 세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로셔로 선정되었다.

ASTRID Awards는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세계 초일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전통의 디자인상으로인쇄 및 디지털 제작물 디자인 의 완성도와 독창성을 심사하는 국제적 권위를 지닌 디자인 시상 대회다.

심사위원은 디자인은 물론, 경제, 사회, 예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 되며 홍보 브로셔를 비롯해 광고, 애뉴얼 리포트, 잡지 디자인 등 총 26개 부문에 걸쳐 Gold, Silver, Bronze, Honors로 등급을 나눠 각각 시상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프랑스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500여개 회사의 제작물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위원단은 제일모직의 홍보 브로셔를 2005년 최고의 브로셔로 선정한 배경으로 ① 이중 표지를 사용해 제일모직의 독특한 사업구조를 창의적으로 표현해 낸 점 ② 'A new experience, A new perspective’라는 컨셉을 통해 제일모직의 전통성과 미래비전을 극적으로 상징해 냈다는 점 ③ 사업부문별 대표 이미지를 사람 중심으로 강조해 홍보 브로셔의 새로운 표현방식을 제시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제일모직의 홍보 브로셔는 표지만 봐도 제일모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겉 표지는 속이 비치는 투명 종이를 덧댄 이중 구조로 되어있다.

패션,직물사업을 상징하는 꽃무늬 원단 문양이 먼저 눈에 들어오고 그 밑으로 케미칼, 전자재료사업을 상징하는 반도체 회로가 자연스럽게 겹쳐지면서 직물, 패션, 케미칼, 전자재료 등 10년 주기의 기업변신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A new experience, A new perspective’라는 홍보 브로셔 컨셉은 경험과 도전으로 미래를 주도하는 제일모직의 경영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제일모직이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서 가지고 있는 전통성을 A new experience 로 표현하고, 전자재료사업 등 신수종 사업을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 미래 비전을 A new perspective 로 나타내 경험과 노하우의 전통적 이미지와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경쟁력의 이미지를 교차시켜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창조했다는 평을 들었다.

홍보 브로셔의 내용 구성은 사람 중심의 이미지 전개가 돋보이는 화보(image)부분과 간결한 그래픽과 가독성을 중시한 편집이 특징인 정보(fact)부분으로 나뉘어 있어브로셔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전체적인 내용을 지루한 느낌 없이 리듬감 있게 구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일모직은 특히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홍보 브로셔의 내용을 바탕으로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를 위한 인쿠르트용 회사소개 자료를 CD로 제작함으로써 홍보 브로셔의 활용 가치를 인재육성 분야까지 확대한 바 있다.

제일모직 홍보팀 신권식 부장은 "세계적 권위의 아스트리드 어워드 홍보 브로셔 부문 금상 수상으로 제일모직의 글로벌 기업 이미지와 위상을 한 층 높이게 되었다.”며 “다각화된 사업구조를 갖춘 제일모직의 전통과 미래비전을 고객에게 친근하게 설명하겠다는 제작의도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제일모직의 홍보 브로셔는 회사 홈페이지(www.cii.samsung.com )를 통해서도 그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ilind.co.kr

연락처

02-2076-6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