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덤핑 기각 관련 강운태 광주시장 성명
美상무부의 광주공장과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하는 냉장고에 대한 반덤핑, 상계관세 부과와 관련,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CT)가 ‘기각’이라는 공정하고도 정의로운 판정을 내린 것에 대해 148만 시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표한다.
지난달 美상무부의 반덤핑 판정과 관련하여 수출감소 등 우려감이 있었으나, 우리시는 판정의 부당함을 중앙과 연계하여 대응하는 등 삼성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덤핑수출 기각 판정’이라는 당연한 결과를 이끌어 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연간 약 5조원의 매출과 4,300명을 고용하여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삼성이라는 세계 일류기업이 우리시에 입지함으로써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중소기업과의 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덤핑 기각 판정을 계기로 삼성전자는 생산, 수출,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에도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
FTA발효로 경제영토가 확장되고 세계가 하나 되는 시장경제에서 공정무역과 국제무역 관행 준수를 실천하여 얻은 덤핑기각 판정의 승리를 다시 한번 축하하며 이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광주경제가 되기를 바란다.
2012년 4월 18일
광주광역시장 강 운 태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062-613-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