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12년 우수 종계장 인증 실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은 2012년 우수 종계장 인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충남 성환 소재)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거나 우편접수(마감일 도착 기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 검토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우수 종계장 인증은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 종계장 인증위원회’에서 5월 중에 결정될 예정이다.

우수 종계장 인증사업은 농식품부 주관으로 종계장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 종계장(’10년 7개소)을 선정했던 것을 축산법 시행규칙의 개정에 따라 2011년부터 국립축산과학원 주관으로 우수 종계장 인증사업(’11년 2개소)으로 통합됐다.

우수 종계장 인증은 양계장이 좋은 종계를 선택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으며 종계장도 한층 높아진 기준으로 체계적인 전문성과 청정화를 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증기준의 항목별 배점은 분양검정관련 30점, 방역·위생관련 30점, 경영개선관련 10점, 사육입지관련 30점으로 총 100점 만점으로 하고 있으며, 인증기준은 70점이다.

인증 추진일정과 기준은 국립축산과학원(www.nias.go.kr), 대한양계협회(www.poultry.or.kr)의 홈페이지에 공고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최재관 연구사, 041-580-336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우수 종돈장 인증과 우수 종계장 인증을 추진하고 5월 중에는 우수 정액 등 처리업체 인증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평가과
최재관 연구사
041-580-33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