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9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간담회 개최
이날 간담회는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주성영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제19대 국회의원 당선인 12명, 시의회 김화자 의장, 대변인 등 16명이 참석하며, 대구시에서는 김범일 시장을 비롯한 김연창 경제부시장 등 실·국장, 6개 구청장 등 16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간담회는 제19대 국회의원 당선인 소개와 시 간부 상견례를 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시정현안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에 이어 비공개로 2013 국비확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은 이날 인사말씀을 통해,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첨단의료복합단지·혁신도시·국가과학산업단지·테크노폴리스 조성, 4대강 살리기 사업 등 대형국책사업이 선도적으로 추진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것은 지역 국회의원들의 열정이 뒷받침 되었다고 하고, 깊은 감사를 표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의해 당선된 제19대 새누리당 당선인에게는 중앙당이 공약한 5가지 공약이 실천될 수 있도록 당선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주문한다.
① 국가 첨단의료 허브구축, ② 군사공항(K2) 이전, ③ 차세대 SW융합산업클러스터 조성, ④ 대구권 녹색전철망 구축, ⑤ 경북도청 이전 터 개발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 심재균
053-803-2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