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방본부, 소방사랑 범시민 화합의 축제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성)는 4월 20일 오전 9시 30분 연제구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제11회 소방사랑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관련학과 학생 등 3,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도시 부산 구현’을 위한 결의를 범시민 다짐대회로 확대하고 그동안 실천해 온 소방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또, 부산지역 내 소방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 경기 등을 진행함으로써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우선, 1부 ‘안전봉사실천 다짐대회’에서는 허남식 부산시장과 국회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참가자들은 시민들에 대한 안전봉사 실천을 결의하게 된다.

이후, 2부 행사에서는 화합의 공넘기기, 소방사랑 멘토링, 장기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방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안전봉사 실천’을 위한 결의를 한층 더 다져 지역재난의 예방과 수습,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등에 한층 더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소방본부예방대응과
김상태
051-760-30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