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onald's Corporation, 최고운영책임자로 Tim Fenton 임명

뉴스 제공
McDonalds
2012-04-19 08:46
오크브룩 일리노이주--(뉴스와이어)--McDonald‘s 최고경영책임자 Jim Skinner는 현재 McDonald’s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APMEA) 지역 담당 사장이자 이 회사에서 39년 근속한 Tim Fenton이 전 세계적으로 이 회사의 33,500개 이상의 매장을 총괄 책임지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출되었음을 발표했다. Fenton은 2012년 7월 1일자로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될 것이다.

Fenton(54세) 은 Skinner와 CEO로 선출된 Don Thompson의 추천으로 McDonald's 이사회에 의해 선출되었다. 지난 달 발표되었듯이, 현재 COO인 Thompson은 Skinner의 사임 후 2012년 7월 1일을 기해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가 된다. Fenton은 Thompson에게 계속 보고하게 될 것이다.

Skinner는 “Tim은 가장 노련한 세계적 리더 중 한 명이고 국제사업 부문에서 뛰어난 일자리 성장에 공헌하였다. 그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방대한 경험과 지식, 열정을 갖고 있으며 McDonald's의 세계적 성장을 이끌어 왔다”고 말했다.

거의 40년에 가깝게 McDonald's에서 근무한 Fenton은 유럽과 미국, APMEA에서 주도적인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왔다.

Thompson은 “Tim과 그의 팀은 APMEA에서 강력한 전략과 승리를 위한 계획 실행을 통해 회사의 실적과 수익성을 극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세계적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동안 그는 메뉴를 최적화하며, 고객 경험을 현대화하고 심지어 더 많은 고객으로의 접근성을 확대하여 강력한 관리 팀을 보충해주는 우수한 운영부문 리더이다”라고 덧붙였다.

Fenton은 “새로운 역할로 McDonald's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전 세계 리더십 팀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 브랜드의 위상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우리의 시스템이 더욱 강력하게 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Tim Fenton 관련 정보

Fenton은 1973년 뉴욕주 유티카에서 매장 점원으로 일하며 McDonald's에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McDonald‘s APMEA의 사장으로써, Fenton은 37개국과 8800개 이상의 McDonald’s 매장을 책임지고 있다. APMEA에서 현재의 직책을 맡기 전 Fenton은 McDonald's 미국의 동부지역 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미국 동부 지역의 5,200개 이상의 매장을 책임졌으며 21개 주 8개의 지역을 포괄하였다.

이전에 Fenton는 동남아시아/중동/아프리카의 선임부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동남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 전역 22개국, 1,300개 매장을 책임졌으며 시장과 브랜드 개발, 매장 운영, 매출신장, 재정실적, 관리개발 등을 감독했다.

Fenton는 또한 McDonald's Middle East Development Company의 부사장 겸 경영이사로 근무했으며 당시 중동지역 전역의 11개 국가와 터키, 그리스에서 300개의 매장을 책임졌다.

Fenton은 아시아, 폴란드, 중부유럽, 미국에서도 수 많은 운영본부와 리더십 직책을 위해 일했다.

Fenton경력에 관한 전체 정보는 http://www.aboutmcdonalds.com/mcd/our_company/bios.html의 McDonald's Global News Cent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cDonald's 관련 정보
McDonald는 매일 119개 이상의 국가 33,500개 이상의 점포에서 약 6천 8백만 고객을 맞이하는 세계 선두의 식품 서비스 소매업체이다. 전 세계적으로 McDonald 식당의 80% 이상이 독립적인 거주자에 의해 소유, 운영되고 있다. 이 회사에 관한 더 자세히 정보는 www.aboutmcdonal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donalds.com

연락처

MEDIA:
Lisa McComb
630-623-3707
이메일 보내기

Becca Hary
630-623-7293
이메일 보내기

INVESTORS:
Kathy Martin
630-623-7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