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 해양경찰청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위해식품 및 불법의약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단속 업무 관련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양경찰청과 4월19일 인천시 송도 소재 해양경찰청에서 ‘식품·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체결 업무 범위 : 위해식품, 불법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의 지리적 특성을 이용해 위해식품 및 불법의약품 등이 해로를 통해 국내로 유입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공조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위해식품, 불법 의약품 등의 정보공유 ▲ 위해식품, 불법 의약품 등의 사후관리 및 불법유통 차단(회수·폐기)을 위한 정보공유 ▲ 단속·수사 협조 및 필요시 합동 단속 실시 등이다. 특히, 식약청은 식품 및 의약품 중 위해물질 분석과 위해성 여부에 대한 해양경찰청의 기술적 요청이 있는 경우 최대한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실무협의회를 반기별 1회씩 개최하고 필요시 수시회의를 개최 하여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이번 해양경찰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위해식품 및불법의약품 등의 국내 유입 차단 및 유통 근절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통상통계담당관
043-719-1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