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 하이난성에 3천만불 규모 시스템에어컨 공급
- 中 하이난(海南)성 리조트개발 프로젝트에 3천만달러 규모 수주
- 고온/해안가 기후 조건에 강한 제품으로 성능 입증 받아
- UAE 원전 천만달러 수주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 성과 가시화
하이난(海南)성은 중국이 국제적인 휴양지로 집중 육성하는 곳으로, 삼성전자는 설치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맞춤 공조가 가능한 고효율 시스템에어컨인 ‘DVM PLUS 시리즈’와 기타 유지관리에 필요한 토탈 공조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초대형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은 압축된 냉매가스에 한 번 더 냉매를 주입시키는 첨단 냉매제어 기술인 이단 압축기술(Vapor Injection)을 적용해 냉·난방에 사용되는 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로 인해 에어컨에 단위 시간당 공급되는 냉매의 양이 대폭 향상돼 탁월한 냉·난방 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이 확보된다.
또한, 친환경 냉매(R410a)를 사용해 글로벌 환경기준을 만족시키고 -15℃의 한랭지형부터 50℃의 고온지대까지 현지 특성에 맞게 온도 제어가 가능해 인프라가 부족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제품 설치와 유지관리가 용이하게 설계되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이번 하이난(海南)성 리조트복합단지개발의 3천만달러 계약 성사는 단일 프로젝트 사상 최대 규모”이며, “급성장중인 하이난성의 시장 선점 효과는 물론, 2015년 중국 내 Top 3 진입을 목표로 육성하고 있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사업의 이정표가 되는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은 이밖에도 작년 8월 아랍에미리트(UAE)의 브라카 원자력발전소(Braka Nuclear Power Plant)배후시설 개발에 천만달러 규모의 수주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