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도교육청 산하 8개 교육·연구기관 손잡았다

- ‘공동협력‧상생발전’ 협약 체결…공동 연구활동 및 통합 특강반 운영 등 협력키로

공주--(뉴스와이어)--충청남도와 도교육청 산하 8개 교육·연구기관이 공동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공범석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장과 김한겸 충남교육연수원장, 양학순 충남교통연수원장, 박진도 충남발전연구원장, 민경자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 변평섭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조병훈 충남외국어교육원장, 김문기 충남학생수련원장 등 8개 기관장은 19일 도 공무원교육원 회의실에서 ‘교육·연수·연구·수련원간 상생 발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에 따르면, 각 기관은 상호 협조체계를 돈독히 하며, 우수강사 데이터베이스 자료 공유 및 저명인사 초청 특강 시 통합반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들 기관들은 각 소유 시설물에 대한 견학 및 이용 요청 시 적극 협조키로 했으며, 교육현안에 대한 연구 활동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발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충남발전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협정은 공주시 금홍동 일대에 연접한 교육·연구기관들이 상호 취약 분야를 보완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각 기관 간 교육·연구시설 활용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실현 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