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식품의 싱싱함 알려주는 ‘테스토 사베리스’, 광범위한 구역 온습도 관리 최적

- 식품생산공정부터 저장고까지 철저한 모니터링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2-04-19 10:37
서울--(뉴스와이어)--건강이 강조되는 시대가 되었다. 지금까지는 다양성을 요구했고, 고급화와 편리함을 강조해 왔지만 어느 순간부터 사람들은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자연과 그대로 소통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자연의 면역체계를 그대로 담은 건강한 집, 천연 재료를 그대로 활용한 옷과 생활용품,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우리 몸으로 직접 들어가는 음식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좋은 음식이 곧 건강한 음식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식품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 넣었던 갖가지 첨가물을 제외시키게 되었다.

그러나 식품이라면 아무리 질이 좋아도 상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이 가장 싱싱할 때의 상태를 가장 오랫동안 유지하게끔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생산지에서, 가공 공정에서, 저장시설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만이 가장 건강한 식품을 소비자 앞에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이 되었다. 그렇다면 이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관리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온습도이다. 식품은 온습도 관리만으로도 충분히 가장 신선한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지만 현장에 따라, 시간에 따라, 주변 조건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것이 온습도이기 때문에 여간 관리가 어려운 것이 아니다. 특히 식품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가공하거나 저장하는 곳은 주로 광범위한 실내 공간이어서 단일한 시스템으로 전체 공간의 온습도를 파악하는 일이 쉽지 않은 현실이다. 그러나 이런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방법이 있다. 광범위한 공간의 온습도 관리를 위한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테스토 사베리스 온습도 측정 시스템은 한국 측정기 시장에서 온도계, 압력계, 풍속계, 습도계, 연소가스 분석기기 등 50년 신뢰의 우수한 독일 측정기기를 판매해 온 테스토코리아(www.testo.co.kr 지사장 이명식)가 더욱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여 내놓은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이다.

넓은 공간을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만으로 한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온습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데, 최근 새롭게 출시된 이 시스템은 라우터 3대 직렬연결로 측정 지점 최대 거리 500미터까지 무선으로 온습도 측정 정보를 수집하여 관리할 수 있다. 또 최대 30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라우터와 450개로 확장된 채널, 메모리 또한 1,800만개로 대폭 확대되어 아무리 넓어도, 아무리 복잡한 실내 환경이라도 문제없이 측정해 낸다.

무선방식의 프로브와 베이스,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이 측정 시스템은 무선 프로브를 통해 온습도를 측정하여 일정한 주기마다 데이터를 베이스로 전송하여 모니터 룸에서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고 관리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생성된 PDF 보고서로 문서화를 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의 전문 파트너가 되고 있다. 현재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은 생산 공정 및 국내 대형 제약회사, 반도체 기업의 연구소, 품질관리 분야, 건물 HVAC 관리뿐만 아니라 박물관, 도서관 등에서 정밀한 온습도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광범위한 측정 규모에도 중앙화된 온습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에 따라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대폭 확장되었다”며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식품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분야, 대형 도서관 및 기록문 보관소, 전시실 등 온습도에 민감한 분야의 정밀한 온습도 관리가 필요한 곳에 아주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서울 본사에 서비스 팀을 구축하고 있어 제품 구입 후 2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양현진 대리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