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하천제방정비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충청북도 시·군 하천제방정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충청북도가 도내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및 지방하천에 대한 하천유지관리와 제방·시설물의 정비 상황 등 현지 실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평가에서 시는 예산을 조기에 투입하여 하도 준설, 하상 정리, 수목제거, 잡초제거 등 재해사전방지와 국·도비 지원예산 20억8800만원을 전액집행 해 예산 집행률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공공일자리창출 사업으로 공공인력을 투입해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과 재해위험 지역도 정비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과 행정력을 동원 유지관리에 충실히 수행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주시는 최우수기관 선정과 하천유지보수사업비 도비보조 인센티브 3000만원을 받게 된다.

시 하천관리담당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재해에 안전하면서도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하천을 가꾸는데 최대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수질관리과
하천관리담당 윤영진
043-200-29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