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첫 ‘4.19 기념식’ 개최
충남도 차원에서 4.19 기념 행사가 열린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행사는 4.19 혁명 유공자 안경호씨의 경과보고, 도지사 기념사, 이병석 시인의 추모헌시 낭독, 4.19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그동안 국가 기념행사로만 거행, 도에서 못 챙겨 부끄럽고 죄송하다”며 “집안이든 지역이든 국가든 기념해야 할 일은 정확히 기념하겠다. 앞으로도 4.19를 격에 맞는 행사로 도에서 잘 기리겠다”고 밝혔다.
또, “4.19 혁명은 우리나라 민주주의 역사에서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이자 믿음의 뿌리”라며 “10.16부마항쟁, 5.18광주민주화운동, 6.10항쟁 모두 4.19 정신을 이어받았고 마침내 승리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화, 양극화, 일자리, 청년실업, 대기업·재벌경제, 사회적 불평등 문제는 대화하고 타협하고 양보해야 해결할 수 있는 과제들”이라며 “결국 민주주의를 더 잘해야만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 과제를 선도적으로 풀어나가는 국가가 앞으로 세계질서를 주도하는 국가가 될 것”이라며 “4.19 민주영령을 비롯한 선조들이 역경 속에서 주어진 과제를 극복했듯이 그 정신을 이어받아 자신감을 갖고 더 좋은 민주주의로 도전하자”고 역설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총무과
서무담당 이상주
042-251-2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