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빅데이터 환경에 최적화된 SQL 서버 2012 발표

- 변화되는 데이터환경에 최적화된 SQL 서버 최신 제품 공개

- 고가용성을 위한 ‘올웨이즈온’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파워뷰’ 추가

- 국내외 업계 전문가가 참여한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전략과 비전 공유

2012-04-19 15: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는 SQL서버 2012 출시를 기념해 1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빅데이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빅데이터와 함께 부상하고 있는 기술인 ‘하둡(Hadoop)’을 연내에 윈도우 서버와 애저 서비스에 지원하는 로드맵을 공개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큰 축으로 한 비즈니스 및 데이터환경 변화를 유연하게 수용하는 정보 플랫폼으로서 SQL서버 2012를 발표했다.

최근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비용의 지속적인 하락세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네트워크 상의 수많은 데이터를 기업들이 모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동시에 방대한 양의 정보 가운데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추출해 매일 활용하는 프로그램들과 연계하거나 기업 경영에 활용하는 것은 IT 업계의 큰 과제로 떠올랐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에 따르면, 전세계 정보의 총량은 매년 59%씩 늘어나고 있으며, 이 같은 정보들의 85%는 ‘비정형’데이터로 기존의 전통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는 손쉽게 활용할 수 없는 정보들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전략은 데이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기업의 상황이나 요구에 맞게 플랫폼을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를 오가며 유연하게 선택하고 확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SQL서버 2012는 기존 IT부서 전문 인력의 도움 없이도 최종 사용자들이 기업 내부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포함한 외부 정보들을 본인의 PC에서 익숙한 엑셀 툴로 손쉽게 조합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커지는 데이터 볼륨 속에서 빠른 시간 내 분석하여 의미 있는 자료들을 뽑아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게 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축적된 데이터의 분석, 추출, 가공, 보고 등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측면에서는 기존의 파워피봇(PowerPivot) 기능을 더욱 개선함과 동시에 새롭게 추가한 웹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파워뷰(PowerView) 솔루션을 통해 기업 내 최종 사용자들이 데이터에 손쉽게 접근해 원하는 정보에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RDBMS의 필수 항목인 고가용성 솔루션인 AlwaysOn, DW/BI 성능의 비약적인 향상을 위한 xVelocity 메모리 기술 적용, PowerView를 포함한 BI기능 강화, 그리고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이자 핵심이다.

SQL서버 2012의 가용성 향상을 위해 ‘올웨이즈온’ 기능이 새로 추가되며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다. 고가용성이란 1개의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다른 하나의 서버가 그 업무를 대신 수행하여 시스템 장애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올웨이즈온 기능은 이전 버전 대비 메인 서버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기 서버로 작업이 넘어 가는 시간이 두 배 이상 단축됐다. 또한, 고객들의 가장 큰 불만 중 하나였던 대기 서버의 자원 낭비를 쿼리, 백업, 리포팅 등의 부가적인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가용성을 높여 서버 자원의 효율성을 확보했다.

대폭 향상된 기능과 편리성으로 SQL서버 2012는 이미 볼보, 소프트뱅크, 야후, BMW 등 글로벌 기업들에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로 도입이 결정됐다. 국내에서는 최근 LG화학과 호남석유화학이 사전 기술 검증(Proof of Concept)을 완료한 상태다.

호남석유화학 관계자는 “플라스틱, 합성세제 등 각종 완제품 재료가 되는 PE, PP 등이 생산을 마치고 포장되어 창고에 적재된 후 주문에 따라 고객에게 전달되어야 하는데 창고 업무가 하루 이상 마비되면 부득이 하게 생산을 멈추어야 한다.”며 “통상적으로 공장이 하루 돌아가지 않을 때 추정하는 손실 비용이 30억 원 가량인데 SQL 서버 2012의 고가용성 기능인 올웨이즈온 적용으로 데이터베이스의 부하를 분산시키면서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센터의 재해복구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서버 총괄 김경윤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는 2012년 회계연도 상반기에 두자리 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전체 제품군 중 단일 매출규모가 네 번째로 큰 제품이다. 빅데이터가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친숙한 제품들을 활용한 BI 와 고가용성 측면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전했다.

SQL 서버 2012 평가판 다운로드 링크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kr/sqlserver/future-editions.aspx)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성경아 과장
02-531-8172

홍보대행
웨버 쉔드윅
홍세규 이사
02-2186-98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