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희망·소통의 장 ‘CJ 꿈지기 사절단’, 대구 특별강연 실시

-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와 사진작가 조선희, 21일 CGV 대구서 3차 특별 멘토 강연

- ‘스스로 행복해지고 타인과 소통하는 법’을 통한 꿈∙열정∙희망 메시지 전달

2012-04-19 14:36
서울--(뉴스와이어)--2030세대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CJ그룹(회장 이재현)이 ‘꿈지기 사절단’의 세 번째 특별강연을 오는 21일 대구에서 개최한다. 사회 각 분야에서 꿈에 도전해 성공을 이룬 10명의 특별 강사들로 구성된 ‘꿈지기 사절단’은 인생 선배로서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자신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서울, 부산에서 두 차례 강연을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세 번째 ‘꿈지기 사절단’으로는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씨와 사진작가 조선희씨가 자신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다.

문화심리학자이자 여러가지문제연구소 김정운 소장은 CGV 대구 iMax관에서 열리는 ‘CJ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주제로 1부 지식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행복한 삶’이라고 주장하는 김소장은 2030세대와 사는 것이 행복해지는 여섯 가지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접촉, 정서의 공유 등이 그 중 하나라는 그는 “대구 지역 2030세대와 함께 삶이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것인지를 행복한 마음으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2부 강연을 책임질 사진작가 조선희 씨는 ‘나는 멈추지 않는다’를 주제로 감성강연을 펼친다. 자신의 전공인 사진만을 지속한 것이 아니라, 대학의 강단에서 영상 작업을 통해 멈추지 않고 도전했던 경험담을 얘기한다. 또한 많은 사람과 함께 했던 촬영에서 자신만의 소통법을 통해 피사체인 모델과 배우들의 표현을 극대화시켜 끌어냈던 에피소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13일 부산 CGV 센텀시티에서 열린 2차 강연에서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와 개그맨 김영철씨가 꿈지기 사절단으로 나서 ‘열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1차 강연에서는 CJ 신병철 마케팅총괄 부사장, 모델 장윤주 씨가 ‘창의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2차 부산 강연에 참석한 문현우 군(24,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4)은 “졸업이 다가오자 미래에 대한 염려가 많았는데 이영석 대표의 현실적인 충고와 김영철씨의 긍정적인 기운을 받아 힘을 내고 돌아간다”며 “걱정보다 긍정으로, 위기를 기회로 발판 삼아 꿈지기 사절단 분들과 같이 꿈을 이루는 30대를 맞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J ‘꿈지기 사절단’은 5월까지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특별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4차 강연은 5월 11일 광주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아트디렉터 한젬마 씨, 마지막으로 5월 25일엔 서울에서 CJ E&M의 슈퍼스타K 김용범 PD와 뮤지컬 배우 최정원 씨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CJ 꿈지기 사절단’ 강연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j.net/dreamidea)와 CJ그룹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njoyCJ)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광주 강연은 4월 25일부터, 마지막 서울 강연은 5월 1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한편, ‘CJ 2030 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오디션 방식과 CJ그룹 현업 전문가단을 통한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1억 원의 파격적인 우승상금과 함께 CJ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해당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가 지원되며, 우수상 4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CJ그룹 취업 기회가 제공되는 등 국내 공모전 사상 최대의 혜택이 부여된다.

CJ 꿈지기 사절단에 대하여

‘CJ 2030 드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은 교수, 경영자, PD 등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부 지식 강연과 연예인, 문화 아티스트 등으로 구성된 2부 감성 공연, 이벤트 등 총 3시간으로 구성된다. 이 강연은 △창의성 △열정 △소통 △무한도전 △온리원 등 젊은 세대에게 꼭 필요한 5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대 도시에서 총 5회 진행되며 인생 선배로서 ‘꿈지기 사절단’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와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연락처

Lee&comm
전형난 과장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