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아파요”…전국민 환경교육 ‘지구사랑편지’ 화제

-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기천문 천라수련원-해병대전략캠프, 그린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더필드
2012-04-20 09:01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 허가 사단법인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대표 정차조)는 환경보존과 개선이라는 기후변화 대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계도하고자 하는 그린플루언서운동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본부 측은 환경보존과 개선이라는 뜻과 취지에 공감하는 어느 단체라도 적극적인 ‘그린 파트너십’을 통해 전 국민적인 환경실천 네트워크를 형성시켜 나아갈 방침이다.

더불어 ‘그린 파트너십’에 동참하는 단체에게는 고유의 업무영역 내에서 실질적인 환경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실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 본부는 환경실천 네트워크인 ‘그린 파트너십’과 함께 인간 문화와 생물·물리적 환경간의 상호관계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실천적인 ‘올바른 인성’을 가진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라고 전했다.

16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기천문 천라수련원에서 환경의 보존과 계도를 목적으로 한 ‘그린 파트너십(Green Partnership)’을 체결했다.

민속무예인 기천문 천라수련원(원장 조성호)은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약 1천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활 수련법을 통해 이미 대중에게 익숙한 기천(氣天)은 전통무예임과 동시에 호흡과 자세를 바로잡는 건강법이자 민족의 전통 문화를 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 훈련원장 이희선)와 녹색환경 교육부문 상호협력을 위한 제휴을 체결한 바 있다.

두 단체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해병대 캠프를 통해 기업체 직원교육, 청소년 대상의 인성과 리더십,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온·오프라인 통합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구사랑편지’를 초중고, 대학교, 일반 등 전 연령대를 고려한 맞춤 환경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세대 간 환경적 유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환경교육 참여 신청은 ‘지구사랑편지’ 홈페이지(www.greenat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필드 개요
행동훈련 전문업체로 인천 실미도, 안산시 대부도, 충남 대천, 경북 포항, 전북 무주 등 5곳에 훈련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캠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신입사원 기업연수와 임직원들의 팀워크과 정신력 강화를 다지기 위해 30∼100명 단위로 당일에서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입소한다.

웹사이트: http://www.thefield.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나비미디어
최현석 과장
02-2208-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