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展’ 부산에서 열린다

- 대한민국, 디자인 새로운 감각에 물들다

뉴스 제공
디노마드
2012-04-20 09:04
서울--(뉴스와이어)--D.NOMADE가 오는 4월 28일(토) 부터 5월 5일(일) 까지 서울 전시에 이어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디자인센터에서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 展’ (이하 GDEK) 을 개최한다.

GDEK는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만드는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 디자인 졸업작품전이다.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란 의미를 담아 [움트다(Re-birth)]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GDEK는 평소 작품 전시할 기회가 적었던 이들에게 그 기량을 마음껏 펼칠 자리와 예비디자이너와 현직디자이너와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부산 전시에 앞서, 지난 2월 16일부터 사흘간 서울 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에서 열린 서울 전시는 개관 이래 최단기간 최다관객인 2만 4천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성과가 낳았다.

부산에서는 전국 140 여개 대학 예비졸업생들의 우수디자인졸업작품 총 160여 점과 각 분야의 유명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참여디자이너로는 김영세(산업디자이너, 교수), 김홍탁(크리에이티브디렉터), 유 걸(건축가, 교수), 이상봉(패션디자이너), 최우현(주얼리디자이너, 교수) 등이 있다. 전시분야는 건축, 공예, 시각, 제품, 패션 총 5개 분야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패션 왕 선발대회’가 진행되며, 디자인 플리마켓 ‘MACAMODI’도 열린다. 유명디자이너들의 강연(디노마드 토픽) 또한 준비되어 있다. 강연자로는 김홍탁 크리에이티브디렉터, 남용섭 패션디자이너가 있다. 또한 GDEK 개최 축하를 위해 허남식 부산광역시 시장이 축사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부산디자인센터, 북토리, 스탑북, 와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등이 GDEK를 후원해주고 있으며 GDEK의 미디어후원으로는 로고세상, 패션비즈, 디자이너잡, 디자인정글 등이 있다. 특히, 개그우먼 김미화씨는 서울 전시의 대관비 전액을 기부했고, 부산 전시에서도 GDEK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직접 연예인들의 응원 메시지를 촬영해 티져 영상을 만드는 등 그 열의가 대단하다.

GDEK의 자문위원
- 김영세 (산업디자이너, 교수) 이노디자인 대표,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 김홍탁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제일기획 ECD
- 유 걸 (건축가, 교수) 아이아크 대표
- 이상봉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대표
- 최대석 (산업디자이너, 교육자) 에르고디자인연구소 대표, 한국산업디자인계 1세대, 국내 최초의 산업디자인석사
- 최우현 (주얼리디자이너, 교수) 한국귀금속디자인협회 회장역임, 크레오로(최우현디자인연구소) 대표
- 현택수 (건축가, 교수) 경일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대구 건축비엔날레 조직위원장이 있다.

현직디자이너들의 작품 관람 및 강연, 예비디자이너들의 뛰어난 실력을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디자인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D.NOMADE 이대우 디렉터는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 중엔 뛰어난 인재들이 많지만 그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장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2012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전’ 개최는 이러한 대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의미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부산GDEK는 무료로 시민들에게 제공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gdekorea.com 참조.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시, 2012 GDEK 도록 20% 할인권 및 응모티켓이 주어진다.
이벤트 당첨내역
1. 아이패드 (1명)
2. 와콤 태블릿 (1명)
3. 기프티콘 (200명)

디노마드 개요
디노마드는 영 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크이다.

http://www.gdekorea.com

웹사이트: http://www.dnmd.com

연락처

디노마드
홍보팀
황인지 팀장
02-337-2583, 010-2765-76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