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UN평화공원에서 ‘2012 2012년 UN평화공원 봄꽃나들이’ 행사 개최

부산--(뉴스와이어)--세계평화의 상징인 부산 UN평화공원에서 화려한 봄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부산시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10일간) 남구 UN평화공원에서 ‘2012년 UN평화공원 봄꽃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9년부터 매년 해운대구 나루공원에서 열리던 ‘봄꽃 나들이 축제’를 도심공원 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생활 제공을 위해 UN평화공원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게 되었다. 부산시 주관 및 남구와 한국화훼원예복지협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봄꽃 15만 송이를 비롯해 꽃 조형물 수십 점이 전시되고, 다채로운 체험 및 문화행사가 함께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공원 가득 무지개 사랑 담고’를 주제로, 꽃과 나무, 생태하천, 사람이 따사로운 봄 햇살 아래 경이롭게 어우러지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봄꽃 나들이 행사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4월 27일 오전 10시 UN평화공원에서 허남식 시장을 비롯 이종철 남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기간 방문객들은 도심공원에서 신록이 우거진 나무와 함께 천사의 정원, 토피어리 화단 등 28개소에서 팬지, 유채,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과 초화장식을 즐길 수 있다. 또, 한국화훼원예협회와 부산 예술의 거리 작가회가 마련한 토피어리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시민들이 굳이 시외나 타 지역으로 가지 않더라도 도심 속 공원에서 꽃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화려한 봄을 느끼면서 가족 또는 친구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전하면서, “행사기간 동안 기존 주차장은 비상 주차장으로 활용(폐쇄)할 예정이므로 방문객들은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관련문의 : 남구 지역경제과 ☎051-607-4531~4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녹지정책과
박상문
051-888-36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