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청광장에서 자전거타기 행사 후 거리 캠페인 펼쳐
청주시는 오는 22일 자전거의 날을 앞두고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에 많은 시민의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일 오후 2시 시청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가진 뒤 대대적인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한범덕 청주시장, 연철흠 시의회 의장, 자전거타기 동호회 회원, 공무원 등 110여 명은 이날 시청광장에서 자전거타기 문화에 이바지한 유공시민 8명에 대한 표창 등 자전거타기 기념식을 가진 뒤, 자전거를 타고 시청을 출발해 상당공원∼사직사거리∼제1운천교∼방아 다리 사거리∼시청 구간 4㎞를 돌며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이날 상당·흥덕구청 및 동 주민센터 직능단체원 100여 명도 사직사거리, 방아 다리 사거리 등 주요노선에서 자전거타기 캠페인을 벌여 시민 스스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동참했다.
청주시는 생활 속에 자전거 타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전거도로 정비, 찾아가는 자전거타기 안전 교육, 자전거홍보 책자 배부 등 매월 22일을 전후하여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 캠페인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 자전거시설담당은 “청주시에는 445.7㎞의 자전거도로가 구축돼 있고, 자전거 거치대설치, 자전거표지판 정비, 자전거 무료 대여소 운영 등 자전거타기 좋은 환경을 갖춰나가고 있다”며 “시민도 자전거타기에 동참해 달라”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로시설과
자전거시설담당 박선희
043-200-2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