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경제 기관·단체장 간담회 개최…현안 설명·토론 등 진행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20일 충남테크비즈존(KTX천안아산역사)에서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 간담회를 열고, 주요 경제현안 등을 논의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유제곤 충남지식센터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기관·단체별 현안 설명과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토론에서 유제곤 센터장은 ‘충청남도 지식재산 진흥계획’을 주제로 ▲지식재산 창출기반 조성 ▲수출기업 지식재산 전략화 ▲지식재산 보호환경 개선 ▲지식재산활용 기반구축 ▲지식재산 기초연구 활성화 등 도의 중점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

안희정 지사는 “90년대 이후 선진국을 중심으로 정보·지식 등 무형자산이 토지·건물 등 유형자산 보다 중요한 기업 자산으로 등장함에 따라 세계경제는 지식기반 경제로 변화하고 있다”며 “지식 재산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道는 그동안 디스플레이, 자동차부품R&D, 첨단문화, 농축산바이오를 4대 전략산업으로 선정해 높은 성과를 도출했고 앞으로도 산학연 긴밀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식재산의 품질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일자리경제정책과
경제정책담당 정낙도
042-251-26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