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츠, “지성·여드름피부, 철저한 관리가 필수”

서울--(뉴스와이어)--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최근에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중에 많은 기능성 여드름화장품이 판매되고 있다. 여드름은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여드름은 지성피부에서 쉽게 발생한다. 지성피부는 모공에 피지가 쌓여 있고, 피부 표면이 번들거린다. 또한 각질이 두꺼워서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여드름은 모공 안쪽의 각질이 두터워지고, 모공이 막혀서 피지선에서 분비된 피지가 외부로 나오지 못해 모공 안에 쌓여 생겨나는 것을 말한다. 주로 사춘기 여드름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 여드름의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다. 성인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의 불균형, 생리 전 황제호르몬의 분비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 수면 부족, 패스트푸드 등의 식생활 등이 대표적인 원인이다.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부적합한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피부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도 적지 않다.

천연 기능성 여드름 화장품 낫츠(www.nots.co.kr)는 지성, 여드름 피부 손질 포인트 몇 가지를 소개했다. 기본적으로 피부를 청결히 해야 한다. 외출 후에는 깔끔히 세안을 하여 과잉피지를 제거하고 모공 주변의 각질을 제거하여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해준다. 충분한 수분공급과 피지 분비 조절 및 억제가 필요하다. 이는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해주어 끈적임과 번들거림을 희석해 준다. 마지막으로 살균과 소독 손질이 필요한데, 더 이상 여드름이 확대되지 않게 예방해줄 수 있다.

철저한 세안 및 식생활을 해주더라도 수분공급과 피지 분비 등을 위해서는 자기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신중히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여드름 화장품을 활용함으로써 깔끔한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 것이다.

낫츠의 관계자는 “백색, 흑색 여드름은 화장품으로 관리가 가능한 만큼, 제품을 고려할 경우에는 자극적이지 않고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적색, 황색 여드름은 화장품으로 관리가 쉽지 않으니 전문치료를 상담해보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낫츠는 현재 다양한 이벤트 및 무료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nots.co.kr)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엔오티에스 개요
엔오티에스는 기능성화장품 전문 쇼핑몰로, 남성 및 여성, 여드름, 민감성 피부, 토너, 크림, 스킨케어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천연화장품 부문 1위 판매 사이트인 낫츠(www.nots.co.kr)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ts.co.kr

연락처

엔오티에스
마케팅부
1544-3039, 070-4352-5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