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가칭 ‘경찰청 야구단’ 창단 검토

서울--(뉴스와이어)--경찰청은 지난 6월 23일 KBO측으로부터 야구단 창단 제안서를 접수받고 경찰청 야구단(가칭) 창단을 검토하게 되었다고 입장을 밝히면서 경찰 60주년을 맞아 대국민 홍보 및 이미지 개선과 사기진작 등의 긍정적 측면을 고려하여 검토에 착수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였다.

또한 경찰청은 KBO측이 제안서를 통해 선수에게 병역의무를 다하면서 자신의 특기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우수한 자원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임을 제안취지로 밝혔고 지난 1999년과 2004년에도 야구단 창단협조 공문을 보내오는 등 꾸준히 경찰청 야구단 창단을 제안해 왔다고 설명하였다.

이와 관련 경찰청은 구체적인 선수단 구성과 지원규모 및 지원방식과 창단시기 등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서는 KBO측과 협의하며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경찰청 개요
경찰청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는 대한민국의 중앙 행정기관이다. 행정안전부 소속으로, 전국 단일체계의 치안 조직을 운영하며 범죄 예방, 수사, 교통 단속, 경비, 대테러 대응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치안 유지뿐 아니라 국민과의 신뢰 형성을 위한 인권 보호, 사이버 범죄 대응, 국제 공조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lice.go.kr

연락처

공보실 박상경 반장 02-363-01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