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보건시범사업 2차 인력채용
이번 모집 인원은 지난 1차 모집에 미달되었던 분야를 포함해 광역정신보건센터 부센터장과 팀장, 팀원, 자살예방센터 팀장과 팀원 등 총 38명이다.
또한, 최적화된 역량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지역제한을 두지 않는 전국 공개 채용 방식으로 진행하며, 부센터장 및 팀장의 자격 요건이 지난 모집보다 완화되었다는 점도 특이할 만하다.
채용관련 신청 자격은 ▲부센터장 - 1급 정신보건전문요원으로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 경력 8년 이상 또는 정신보건센터 팀장 경력 4년 이상 ▲팀장 - 정신보건전문요원으로 정신보건센터 경력 2년 이상 ▲팀원 - 정신보건전문요원, 간호사·사회복지사·임상심리사 및 기타 자격증 소지자, 자살상담 및 교육 유경력자 등이다.
이번 원서접수는 4월 20일부터 26일까지이며, 접수자의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우편접수와 방문접수를 병행해 진행하고, 다음달 3일 면접심사를 거쳐 7일 최종합격자를 결정하게 된다.
또한, 광주시는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방대한 규모의 사업인 만큼 지역 내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광주시에서 직접 운영·새로운 사업모델을 계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건강정책과(613-3315~7)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팀원급 합격자에 한해서는 업무 수행과 관련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오는 5월 중순부터 전 직원 모두가 광주 서구 치평동 소재 광역정신보건센터·자살예방센터에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신보건 시범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정신보건센터 등 기관간 연계 구축으로 시민의 정신보건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정신T/F담당 노광철
062-613-3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