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희망이음프로젝트’에 참가할 도내 15개 우수기업 최종 선정
지난 3월 한달간 도내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 공모 신청을 받아 최종 22개 신청기업 중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15개 우수기업을 최종 확정하였으며, 우수기업에는 중견기업인 (주)하림을 비롯해 동양기전(주), LS엠트론(주), 데크항공(주)등이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시 근로조건, 미래미전, 안정성, 성장성, 대외신인도 등 다각적 기준에서 평가하여, 탐방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또한 대기업(5), 중견기업(3), 중소기업(7) 등 적정배분 선정으로 탐방기업의 다양성을 높였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도내 ‘일하기 좋은 기업’ 현판이 수여될 예정이며, 취업관련 지자체사업 참여시 우대 및 매체를 통한 기업홍보, 기업홍보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2012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오는 5월 지역대학생 뿐만 아니라 마이스터고 학생까지 확대하여 탐방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을 통해 발대식(6월), 기업탐방(7~8월), 탐방보고서 시상(9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웅재 도 일자리정책관은 “지역 예비 취업자에게 지역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이 프로젝트에 도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일자리정책관실
청년일자리담당 안병철
063-280-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