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수요처 모집

- 남구 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연계, 오는 5월 18일(금)까지 신청 가능

2012-04-20 18:03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에서는 남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송미자)의 교육형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운영 중인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활동 수요처를 오는 5월 18일(금)까지 모집한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는 노인을 참여 대상으로 하여 ‘옛이야기’라는 친숙한 소재를 활용해 단계별 교육과정을 거쳐 선현들의 미담이나 교훈이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할머니’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2012년 3월~11월 간 운영되며, 교육내용은 각자의 추억을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옛이야기와 그림책 이론을 접하는 1단계 ‘할머니 할아버지 어렸을 적 이야기를 들어보렴’을 시작으로 2단계 ‘아이들 만나기’, 3단계 ‘옛날이야기 즐기기’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의 수요처 활동은 2단계 ‘아이들 만나기’ 교육이 시작되는 7월부터 11월까지 이루어진다. 무엇보다 이야기 할머니의 안정적인 수요처 파견 및 활동을 위한 준비가 남다르다. 이야기 할머니들이 다양한 이야기 소재를 발굴하고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봉도서관에서 꾸준한 교육이 지원되며, 수요처 활동에 따른 활동비는 남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지원한다. 체계적인 양성교육과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이야기 할머니가 전달하는 따뜻한 소통과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수요처 모집은 오는 5월 18일(금)까지 이루어진다. 남구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도서관, 문화센터 등 이야기 할머니 활동을 희망하는 기관 어디나 접수 가능하며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방문, 우편, Fax, E-mail 등의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요처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5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수요처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s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870-91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이규원
032-472-8172, 010-8808-92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