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우수매장 인증 프로그램 ‘스마트 샵’ 시행
- 유무선 서비스 체험존 운영, 통신비 절감방안 컨실팅 등 고객이 안심하고 통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우수 매장을 스마트샵으로 인증
- 판매사원 역량, 매장 환경 등 총 50여 개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매장에 자격 부여
- 고객들이 우수 매장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매장 입구에 스마트 샵 인증 마크를 부착
LG유플러스는 84개시에 국한된 지역망을 갖춘 경쟁사와 달리,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LTE 요금제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이미지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올해 들어 매장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유일의 전국망을 갖춘 U+LTE를 비롯 인터넷전화, IPTV 등 각종 유무선 상품 체험존을 운영하고 통신비 절감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 하는 등 매장 방문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 샵 인증을 시행키로 했다.
또한 스마트 샵 인증을 통해 판매사원들이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수한 실적을 지속할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샵은 고객에게 통신 서비스를 쉽고 정확하게 안내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매사원의 전문성에서부터 유무선 상품 체험 가능 여부, 직원들의 유니폼 착용과 고객응대 예절 등 매장 환경에 이르기까지 총 50여 개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매장에 인증이 부여되며, 매장 입구에 스마트 샵 인증 마크를 부착해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말까지 심사를 통과한 전국 600여 개 매장을 스마트 샵 인증을 하고, 지속적인 매장환경 개선 및 판매사원 교육을 통해 연내 총 1,3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에 선정된 스마트 샵도 매월 평가해 일정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면 인증을 취소하고, 스마트 샵 인증 매장에는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을 검토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높이일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MS지원담당 임경훈 상무는 “스마트 샵 인증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통신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판매사원으로부터 통신비 절감방안에 대한 상담 등도 받으며 보다 쉽게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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