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종합건설본부, 무재해 목표달성 위해 도로안전교육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안전하고 쾌적한 선진도로망 건설·관리와 무재해 예방 목표달성을 위해 도로 유지관리 종사자 안전교육을 지난 20일 실시했다.

현재, 광주시는 총길이 510km에 달하는 폭20m이상의 327개 도로 노선과 교량 157개소, 터널 14개소, 공동구 1개소 등 172개소의 도로 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다.

시는 쾌적한 도로관리를 위해 포장보수반과 차선보수반, 과적단속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긴급 사항에 대비하기 위해 별도의 응급복구반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각 보수반의 작업은 많은 차량들이 운행 중인 도로에서 수신호 상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도로상의 노출된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산업안전기본법’에 의거 한국 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에 요청해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위상에 걸맞게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복구에 여념이 없는 직영보수반이 최소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과
사무관 김갑수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