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국 최초 민관합동워크숍 정책의제 공모
공모 내용은 광주시민단체협의회(http://cafe.daum.net/ngosimin) 및 시청 홈페이지(www.gwa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식에 따라 제안서와 예산안을 작성해 우편(501-100, 광주 동구 수기동 5-4 광주흥사단1층 광주시민단체협의회), FAX(062-224-6449), 이메일(kjccm-21@hanmail.net), 직접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대한 심사는 워크숍 기획위원회 참여단체 대표와 외부 교수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에서 오는 6월 26일 최종 선정을 할 예정이고, 최종 선정심사에 앞서 1차 광주시의 검토심사와 2차 참여단체의 토론 심사를 마친 뒤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과 실현가능성이 있는 정책의제를 심의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정책의제를 제출한 단체는 광주시 담당부서와 정책실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 유공자 표창, 해외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지난 2001년부터 광주시와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각종 현안 및 지역사회 발전의제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과 합의를 이끌어 내고 이를 지역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코자 민관이 함께 정책워크숍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04년과 2006년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해오고 있는 민관 소통의 모범사례로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지난해도에는 시민사회단체, 광주발전연구원, 주민회의 등 96단체가 참여해 35건의 정책제안을 도출하는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2012년 민관합동 정책워크숍이 보다 많은 시민단체의 참여와 단체관련 부서의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시민단체가 관심을 갖고 정책의제 공모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국 시민소통과
사무관 허기석
062-613-2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