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제9회 사과 꽃 축제’ 개최
사과 꽃 축제는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가족 등 소비자에게 사과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과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2004년부터 열었다.
올해 행사 역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데 사과시험장과 사과역사관 관람, 사과 꽃 관찰학습 및 체험, 사과 OX 퀴즈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사과쿠키, 사과머리핀, 사과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해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사과 꽃 축제에는 해마다 1,000명 정도의 많은 이들이 다녀갔으며 풍성한 사과 관련 프로그램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 꼭 다시 오고 싶은 축제라는 좋은 평을 남겼다.
지난해 참석한 대구 소재 ‘숲속예은유치원’ 박영은 선생님은 “도시 아이들이 평소에 자주 먹는 사과지만 이번 기회에 사과 꽃도 관찰할 수 있는 경험을 갖게 되어 아이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것 같다.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더불어 교육적 효과도 높은 행사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김목종 장장은 “그동안 많은 분들이 사과 꽃 축제에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즐기는 모습을 보았다. 이제 사과 꽃이 필 무렵이면 해마다 생각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과 꽃 축제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이나 단체는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사과역사관(Tel. 054-380-3137, 경북 군위군 소보면 소보안계로 107)으로 사전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이선영 연구사
054-380-3173
-
2018년 4월 13일 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