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희망부산지도자클럽 주관 포럼 개최
이번 포럼은 ‘부산의 비전은 물에 있다’를 대주제로, 4월 24일 오후 4시 시청 12층 소회의실Ⅰ에서 단체 회원 및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캘리포니아 주립대 성대동 석좌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부경대 수산생명의학과 허민도 교수가 ‘물 그리고 시민의 건강’ △부산발전연구원 신성교 박사가 ‘도시발전을 위한 수자원 이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부산대 김창원 교수, 경성대 엄태규 교수, 부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차진구 사무처장이 발표내용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남식 시장은 이날 인사말씀을 통해 “세계 물 올림픽이라 불리는 IWA ‘세계 물 회의’ 9월 중순 개최를 앞두고 부산이 가지고 있는 해양, 수자원의 다양한 이용 방법을 모색하고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정리해 본다는 의미에서 오늘 포럼이 의미가 있다.”라고 밝히면서, “물자원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부산발전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바란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한편, ‘희망부산지도자클럽’은 부산발전과 미래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위해 지난해 2월 창립되었으며, 정·재계, 학계 등 사회 각 분야 전문가 5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부산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포럼을 3회 개최한 바 있으며, 특히 지난해 4월 ‘김해공항 가덕 이전 문제를 어떻게 풀 것인가’를 주제로 한 포럼은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시 관계자는 “부산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자원을 이용한 시민건강 도모 방안과 지역 자연환경을 활용한 물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환경보전과
이철희
051-888-8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