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듀오락’, 신제품 3종 출시 및 전 제품 리뉴얼

뉴스 제공
쎌바이오텍 코스피 049960
2012-04-23 10:01
김포--(뉴스와이어)--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은 23일 ‘듀오락’ 전 제품 리뉴얼을 통해 제품패키지와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고, ‘듀오락케어’, ‘듀오락베이비’, ‘듀오락위청장쾌’ 등 신제품 3종도 함께 출시한다고 밝혔다.

듀오락은 병/의원, 약국, 쇼핑몰 판매 제품을 포함해 총 13종의 고농도,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으로 국내 최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쎌바이오텍은 기존에 없었던 영유아를 위한 제품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가 함유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늘렸다. 또한 권장 연령이나 섭취 목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 유산균 선택에 어려움을 겪던 소비자들이 한눈에 제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 분류 코드를 패키지 겉면에 삽입해 선택 기준을 마련했다.

신제품 ‘듀오락케어’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특히 스트레스 또는 유해균으로부터 장 환경이 손상돼 평소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유산균 증식을 통하여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현재 한양대 병원에서 장건강 관련 임상 중인 제품이다. ‘듀오락위청장쾌’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덴마크산 효소(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2종이 함유된 제품으로 잦은 외식, 육식 섭취 등이 많은 현대인에게 추천 할 수 있는 제품이며, ‘듀오락베이비’는 씹기 어려운 영유아의 장건강 향상을 위해 분유나 이유식에 타서 먹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특히, 이번 제품 리뉴얼에는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선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 분류 코드가 도입됐다. 알파벳은 성인용(A:Adult), 유아용(B:Baby), 특정 증상용(S:Special care) 등 소비자의 연령 및 섭취 목적에 따라 구분했으며, 숫자는 제품에 포함된 유산균 균주의 개수 표시다. 플러스(+) 표시가 추가로 붙은 제품은 임상이 완료 되거나 임상 중이라는 의미. 예를 들어 ‘B4+’ 기호가 붙어있는 ‘듀오락ATP’의 경우 유아용 제품이며, 4종의 유산균이 포함된 임상 완료 제품으로 보면 된다.

이 외에도 ‘듀오락ATP’는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들을 생각해 기존에 들어있던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부원료도 최소화 하면서 효과를 유지하는 조성으로 개발이 되었다. 또한 ‘듀오락골드’는 듀오락 제품군 중에서도 가장 처음 출시된 장수 제품으로 기존의 5g짜리 한 포가 한 번에 먹기에 다소 많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한 포에 든 분말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유리병에 들어 있던 ‘듀오락츄어블’의 경우 폴리에틸렌(PE) 포장으로 변경해 안전성을 높이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쎌바이오텍의 정명준 대표는 “연령과 성별, 생활습관 및 체질에 따라 필요한 유산균도 각각 다르다. 맞춤 세분화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꼭 필요한 유산균을 제대로 선택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쎌바이오텍은 자체 생산 균주를 12종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이 유산균들을 이중코팅 해 대상 및 컨셉에 맞게 조합하는 독자적 기술로 이러한 제품군 다양화가 가능했다. 유럽 수출을 통한 다양한 제품군 개발 및 시장의 검증된 반응 또한 이번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에 적용됐다”고 말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신제품과 리뉴얼 제품은 자체 쇼핑몰인 듀오락몰(www.duolac.co.kr)과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의 080-668-6108.

웹사이트: http://www.cellbiotech.com

연락처

홍보대행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박세미 AE
02-538-69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