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중방역수의사 10명 방역현장 배치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일선 시군에서 구제역 재발방지 등 가축방역업무를 수행할 제6기 공중방역수의사 10명을 신규로 배치했다.

이번에 배치된 공중방역수의사는 4.22일자로 복무 만료된 제3기 공중방역수의사에 대한 보충인력으로 가축위생시험소 및 시군에 배치되어 가축전염병 예방 및 축산물 위생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우리 도내 근무중인 공중방역수의사는 총 30명으로 가축위생시험소 11명, 시군 19명이며, 지난 2007년 처음 배치되어 시군 및 가축위생시험소의 부족한 방역인력을 대체하면서 일선 방역인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10년~’11년 사이 도내에서 발생한 구제역 비상방역에서 방역활동 장기화, 업무과중 등 힘들고 어려운 근무조건에도 불구하고 현장 방역 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강원도는 도내 근무 중인 공중방역수의사에 대한 직무교육을 매년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서 가축전염병 방역 및 축산물검사 업무에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여 우리도 축산 현장에 필요한 방역·위생검사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가축방역담당
담당자 홍경수
033-249-26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